가족회사 신청

산학협력 체결기업(가족회사)제도란?

대학과 기업 간 맞춤형 교육·연구 협력을 바탕으로 인적·물적 자원을 상호 공유하는 시스템입니다. 이를 통해 대학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완성하고, 기업은 기술경쟁력 향상을 도모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동반자적 제도입니다.

산학협력 체결기업(가족회사)의 목적

산학협력 체결의 궁극적인 목표는 지역 기업들이 산학연계를 통하여 기술혁신을 이룰 수 있는 동력원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있습니다.

산학협력 체결기업(가족회사)제도의 주체

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수도권 사업주체로 선정된 단국대학교 I-다산LINC+사업단이 추진합니다.

산학협력 체결기업(가족회사)가입시 혜택

-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에서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, 대학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이 가지고 있는 애로기술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술이전, 기술지도 등을 통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- 고가의 분석, 생산, 설계 관련 장비의 이용 및 분석 대행서비스가 가능합니다.

- 다산 가족회사, 산학협력협의체를 통한 동종 및 이종 업종 간의 기술교류가 용이합니다.

- 재직자 교육(직무, 직능, 직원 연수)을 제공합니다.

- 산학협력 선도관 입주 우선권을 부여합니다.

- 경영, 회계, 재무, 글로벌 마케팅, 컨설팅을 제공합니다.

- 단국대학교 주관의 취업박람회를 통한 우수한 현장 전문인력의 채용이 가능합니다.

- 사업단 소식지 및 기술박람회 참여를 통해 기업체 기술개발이 용이합니다.

※ 타 대학에 가족회사로 가입하신 기업도 단국대학교 가족회사로 가입 가능하며, 모든 혜택은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.